세월호 유족, 여야 재합의 세월호 특별법 ‘거부’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0 22: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상조사위 수사권 및 기소권 보장 포함 추진

세월호 가족대책위가 4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족들이 원하는 것은 배상이나 보상이 아닌 진상규명" 이라고 밝히며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남궁진웅 timeid@]

아주경제 이명철 기자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이 재합의한 세월호 특별법이 세월호 유가족들의 최종 거부 결정으로 재협의 및 수정을 거치게 됐다. 유족 설득에 실패한 박영선 원내대표를 비롯해 새정지연합 수뇌부도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세월호 유족들은 이날 저녁 7시부터 정부합동분향소가 위치한 경기 안산 경기도미술관 1층 강당에서 가족 220여명이 참석해 비공개로 총회를 열고 여야 세월호 특별법 재합의안을 받아들일 것인지를 놓고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는 '진상조사위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부여해야 한다'는 1안과 '특별검사 추천을 포함한 재논의를 한다'는 2안 두가지를 놓고 진행됐다.

유족 164명이 참석했으며 사실상 거부인 1안에 80%가 넘는 132명이 투표했다. 2안은 30명, 기권 2명으로 나타났다.

유족들은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된 특별법 관철 입장을 재확인하고 정부와 정치권에 제대로 된 특별법 수용을 촉구했다.

한편 앞서 유족 설득을 위해 안산에 내려왔던 박영선 원내대표는 총회 전 유족들과의 만남에서 거센 질타를 받은 후 총회가 열리기 전에 상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