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그룹 최재호 회장, 부산 경남 중소기업 대표자 대상 특강...19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9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생명 CEO 컨퍼런스에서 ‘비워야, 채울수 있다’ 주제로 강연

무학그룹 최재호 회장이 19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 경남 중소기업 대표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삼성생명 CEO 컨퍼런스 강사로 초청되어 ‘비워야 채울 수 있다’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무학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무학그룹 최재호 회장은 19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부산, 경남 중소기업 대표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삼성생명 CEO 컨퍼런스 강사로 초청되어 ‘비워야 채울 수 있다’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번 CEO 컨퍼런스 특강에서 최재호 회장은 모두가 반대하는 소주도수 고정관념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발상의 전환으로 성공신화를 이룬 ‘전국 1등 순한소주 좋은데이’ 성장과정과 지역에서 출발한 기업이 전국시장으로 진출하여 이룩한 ‘시가총액 1조클럽’ 가입의 감회를 전하며 지역 경제인들에게 ‘비워야 할 것’과 ‘채워야 할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비워야 할 것으로는 창의력이 상실된 낡고 오래된 생각으로 개인의 역량에 의존하는 조직운영을 지적하고, 채워야 할 것으로는 창의적 사고를 기반으로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조직역량에 맞는 인재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활동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지역의 대표소주로 자리매김하는 상황에서도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더 큰 목표와 새로운 시장 확대에 대비한 과감한 설비투자로 최상의 공장을 건립하는 등 적극적인 경영전략으로 더 큰 것을 채울 수 있는 미래를 위한 부단한 준비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날 CEO 컨퍼런스 강연에 참석한 대표자들은 "최재호 회장의 강연을 통해 지역과 세대의 벽을 넘어선 ‘좋은데이’의 성공신화를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창의적 사고의 중요성과 미래를 준비하는 조직역량 및 과감한 투자를 통한 새로운 도전목표 설정의 필요성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