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여 가천대 총장 ROTC 하계입영훈련장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18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길여 가천대 총장이 18일 학군단생들이 하계입영훈련중인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해 격려했다[가천대]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이길여 가천대 총장은 18일 학생군사훈련단(ROTC)이 장교로서의 기본자질과 인성함양 및 지휘능력 향상을 위해 입영훈련중인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총장은 이날 비가 내리는 가운데 가천대 학군단 3, 4학년생 68명이 하계입영훈련중인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지난 4일 입소해 각개전투와 독도법, 개인화기훈련 등 하계입영훈련을 받고 29일 퇴소한다.

이 총장은 매년 빠지지 않고 직접 입영훈련지를 찾아 격려하고 훈련을 마친 후에는 학생들을 집으로 초청해 위로하고 있다.

이 총장은 “대학 시절 동기들이 전쟁에 나가 목숨을 잃은 것을 보며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살았다”며 “평생 그들의 희생을 가슴에 새기며 애국을 실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고 밝혔다.

이 총장은 “요즘 군에서 안타까운 일들이 잇따라 국민들을 걱정스럽게 하고 있다”며 “무더위에 훈련이 힘들어도 국가안위를 최일선에서 책임지는 대한민국의 간성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로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훌륭한 지휘관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