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28사단 윤일병 사망사건, 심전도에 산소포화도까지 ‘생체실험’했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01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28사단 윤일병 사망사건, 심전도에 산소포화도까지 ‘생체실험’했나?…28사단 윤일병 사망사건, 심전도에 산소포화도까지 ‘생체실험’했나?


Q. 28사단 포병연대 의무대 윤 일병의 사망사건에 관한 군 수사내용의 전말이 밝혀졌죠?

-군인권센터에 따르면 이 사건은 윤일병이 전입 온 3월 초부터 4월 6일까지 매일 상습폭행을 당하다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병장을 비롯한 3명의 선임들은 의무대 소속으로 폭행을 당해 다리를 절고 있는 윤 일병에게 다리를 절뚝거린다며 다시 때리기도 했습니다.

힘들어하는 윤 일병에게 링거 수액을 주사한 다음 원기가 돌아오면 다시 폭행하기도 했는데요.

또 허벅지 멍을 지운다며 윤 일병의 성기에 안티푸라민을 발라 성적인 수치심을 유발했습니다.

이밖에도 치약 한통 먹이기, 잠 안 재우고 기마자세 서기 등의 상상도 못할 가혹행위를 저질렀는데요.

윤 일병은 사망한 날도 4명에게 엎드린 상태에서 정수리와 배를 계속 맞았습니다.

폭행을 당하다 오줌을 싸며 쓰러졌지만 산소포화도와 심전도가 정상이라며 다시 윤일병을 때렸는데요.

의식을 잃자 당황한 이들은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지만 중환자실에 입원한 다음 날 윤일병은 숨졌습니다.

심지어 가해자들은 윤일병이 음식을 먹으면서 TV를 시청하던 중 갑자기 쓰러졌다고 말을 맞추기도 했는데요.

조사과정에서 헌병 수사관이 '윤 일병이 깨어날 것 같다'고 유도심문을 하자 범행을 자백했다고 합니다.

Q. 윤일병이 의식을 잃었을 때도 이병장을 비롯한 선임들은 차라리 죽어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까지 잔인해질 수 있을까 이해하기 어려운데요. 죄에 상응하는 처벌이 이뤄져야겠습니다.
 

[영상=아주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