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저우융캉 잡은 날….중국 시진핑 주석 뭐했나 봤더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01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진핑, 군부대 방문 "필승 군대 육성" 필요성 강조

7월 30일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이 푸젠성 군 부대를 방문해 군인들을 격려했다. [사진=중국신문사]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 인민해방군 건군 87주년(8월1일)을 앞둔 지난 달 30일 푸젠(福建)성의 군부대를 방문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 1일 보도에 따르면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을 겸하는 시진핑 주석은 30일 푸젠성의 군부대를 방문, 싸워서 이길 수 있는 필승의 군대 육성을 강조했다.

시 주석은 "실전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용감히 싸우고 반드시 승리하는 전투정신을 배양해야 한다면서 "부르면 오고 오면 싸울 수 있고 싸우면 반드시 승리하는 것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사풍(四風. 관료주의, 형식주의, 향락주의, 사치풍조)을 단호히 척결하고 부패를 엄중히 처벌함으로써 인민군대의 양호한 이미지를 유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인민해방군은 저우언라이(周恩來), 주더(朱德) 등을 중심으로 장시(江西)성 난창(南昌)에서 봉기한지난 1927년 8월 1일을 건군일로 지정하고 있다. 군대가 창설된 이후 87년간 중국은 인민해방군을 세계 최대규모인 230만 명의 정규군과 항공모함 등 첨단무기 등을 보유한 세계적인 수준의 강한 군대로 키워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