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PGA투어 ‘장타자’ 더스틴 존슨, “골프선수 활동 잠정 중단” 발표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01 11: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표면적으로 ‘개인적 도전’ 이유 내걸어…약혼녀 폴리나와 관련 또는 약물복용설 흘러나와

더스틴 존슨이 올해초 하와이에서 열린 대회에 기간에 약혼녀 폴리나 그레츠키와 다정하게 카메라앞에 섰다.
                                                                                                    [사진=골프닷컴]



‘늘씬한 약혼녀에게 빠져서 그런가, 아니면 재충전을 위해서 그런가. 그것도 아니라면 약물 복용 사실 때문인가.’

미국PGA투어의 ‘장타자’ 더스틴 존슨(30·미국)이 당분간 골프 선수로서의 활동을 중단한다고 1일(한국시간) 밝혔다.

존슨은 자신의 매니지먼트사를 통해 “이번 휴식기를 개인적인 도전을 위한 시간으로 삼겠다”며 “정신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육체적인 피로를 풀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개인적인 도전이 어떤 내용인지, 언제 다시 골프 선수로 복귀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존슨은 현재 열리고 있는 월드골프챔피언십(WGC) 브리지스톤 인비테이셔널에도 불참했다. 그는 대회 전 “개인사정으로 불참한다”고 밝혔다. 메이저급 대회에 톱랭커가 뚜렷한 이유없이 불참하는 것은 드문 일이다.

존슨은 이날 오는 7일 시작하는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USPGA챔피언십과 9월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및 라이더컵 출전은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실상 2013-2014시즌에는 더 이상 대회에 나서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미국PGA투어에서 8승을 거둔 존슨은 “내 잠재력을 더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챔피언이 될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해 이번 휴식기를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존슨은 올해 US오픈에서 공동 4위, 브리티시오픈에서 공동 12위를 기록했다. 현재 세계랭킹은 16위다.

그는 장타력으로 유명하다. 올시즌 평균 드라이버샷 거리는 311야드로 이 부문 2위를 달리고 있다.

존슨은 지난해 8월 배우겸 모델인 폴리나 그레츠키와 약혼했다. 그레츠키는 ‘아이스하키의 전설’로 통하는 웨인 그레츠키(캐나다)의 딸이다.

존슨은 그레츠키를 만난 후 대회장 또는 그 인근에서 다정한 모습을 연출해왔다. 그래서 시즌 도중 갑작스런 이번 발표가 그레츠키와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일부 외신에서는 존슨이 코카인 등 금지되는 약물복용 사실이 발각돼 어쩔 수 없이 대회에 나올 수 없게 됐다고 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