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내수 판매 주역은 코란도C 아닌 '코란도스포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01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5코란도스포츠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코란도C도 아니고 코란도 투리스모도 아니었다.

SUV 명가 쌍용차의 내수 판매를 견인하는 주인공은 '코란도스포츠'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쌍용차에 따르면 올 7월까지 코란도스포츠의 내수 시장 판매량은 1만6140대다. 이날까지 쌍용차가 내수 시장에서 판매한 체어맨(W, H), 코란도C, 렉스턴W, 코란도스포츠, 코란도 투리스모는 총 3만9262대다.

코란도스포츠 모델 판매 비중만 전체 판매량에서 40%에 달하는 셈이다. 코란도스포츠의 인기는 날로 더해가고 있다. 올 7월까지 판매된 코란도스포츠의 수치는 전년 동월 대비 28.1% 높다.

무엇보다 코란도스포츠가 인기를 얻는 이유는 거친 오프로드를 헤쳐 나갈 수 있는 성능과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실용성에다 세금을 아낄 수 있는 경제성을 갖췄기 때문이다. 5인승에 적재공간이 2㎡ 이상이어서 국내 자동차 분류 기준 상 화물에 해당, 연간 2만8500원의 세금이 부과된다. 특히 코란도 스포츠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한 한국 최초의 LUV다.

최근 출시한 2015 코란도스포츠는 주행상태와 운전자의 주행의지를 감지해 최적의 변속 시점을 찾아주고 고속 주행 정숙성을 향상시켜주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이트로닉(E-Tronic) 5단 자동변속기를 2륜 구동에도 장착해 연비를 향상시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