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 바이러스 확산지역에서 자원봉사자 철수 시작 (CNN)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질병관리본부 에볼라 발생국 3곳 공식발표 어디?..에볼라 발생국 방문 자제]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던 미국 지원단체에 대해 30일(현지시간) 에볼라 바이러스의 감염이 확대되고 있는 지역에서 철수시킬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국 CNN방송에 따르면 라이베리아는 모든 학교에 대해 휴교조치를 내리는 등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확대 방지책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7월23일까지 확인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자는 800명을 넘었다고 발표하면서 감염 가능성이 있는 환자까지 합치면 1200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이 중 에볼라 바이러스의 감염이 확인돼 사망한 사람은 456명이며 감염 가능성이 있는 사망자는 216명에 달한다.

그러나 ‘국경없는 의사회’는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자가 나왔지만 우리가 아직 파악하지 못한 장소도 여러 곳 있다”고 지적했다.

또 “이렇게 수많은 사람이 감염될 정도의 에볼라 바이러스 유행은 전례가 없다”고 전하면서 “우리가 이를 제어하지 못하면서 더욱 더 확산되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CNN은 현 시점에서 자원봉사자에는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자가 확인되지 않았지만,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사망한 사람과 접촉한 미국인 자원봉사자가 2명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