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칼시트리올 및 칼시페디올 제법 해외 특허 잇따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13: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일동제약이 생물촉매 반응 기술을 이용한 칼시트리올 및 칼시페디올 제법에 대한 해외 특허를 잇달아 취득했다.

일동제약은 칼시트리올 및 칼시페디올 생산방법에 대해 지난해 8월과 10월 미국과 유럽에서 각각 특허를 취득한데 이어, 최근 중국에서도 특허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생산 기술은 생물 촉진용 버퍼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칼시트리올 또는 칼시페디올 생산방법으로, 유기합성을 통한 기존 생산방법에 비해 생산효율과 경제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생산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칼시트리올과 칼시페디올은 비타민 D3의 활성형 유도체로 인체의 간과 신장에서 생성되는 물질이다.

칼시트리올과 칼시페디올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며 칼시트리올의 경우 g당 수만 달러에 이르는 고가의 원료이다.

따라서 일동제약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당 원료의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어 세계 시장 진출은 물론, 상당한 수입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일동제약은 이 생산기술에 대해 일본과 남미에서도 특허 등록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당 기술로 생산된 원료의 상용화가 이뤄지면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