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일요일에 쉬는 개인택시 '라'조 8월부터 3000대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8월부터 서울 개인택시에 일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쉬는 새로운 부제가 도입된다. 지난 36년간 '가·나·다' 조로 운영되던 3부제에 1개 부제가 늘어나는 것이다.

서울시는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둘·넷째 주 금요일을 휴무일로 하는 개인택시 특별부제 '라' 조를 8월 1일부터 3000대 시범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개인택시 부제는 택시운전자 휴식을 통한 과로방지, 차량정비 등 안전한 택시 운행 차원에서 정기적으로 운휴하도록 정한 제도(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3조 제1항)다. 현재 1978년 도입된 가·나·다 3개 조와 심야택시(9조)가 2012년부터 운영 중이다.

이번 특별부제와 관련 서울시는 '라' 조 참여 희망 개인택시사업자를 앞서 모집했다. '라' 조는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쉬고 기존 3부제에 참여하는 다른 사업자와의 형평성, 요일별 택시 공급량 등을 고려해 둘째·넷째 주 금요일 쉰다.

서울시는 오는 연말까지 특별부제의 시범 운영을 거쳐 추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규룡 시 택시물류과장은 "새로운 부제 도입으로 개인택시 사업자의 생활과 업무 만족도를 높여 운수종사자 처우가 개선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택시서비스 질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