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궐선거] 윤상현 새누리당 사무총장, "소임 다했다" 사의 표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상현 사무총장은 7·30 재보궐 선거 충남 서산시 태안군에 출마한 김제식 후보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 서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새누리당 제공]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이 7·30 재보궐선거가 끝나자마자 당 사무총장직 사의를 표명했다.

윤상현 사무총장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 소임을 다 했다"며 "앞으로 당 혁신에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다.

윤상현 사무총장은 이같이 말하며 인사권을 가진 김무성 대표에게 선택을 맡기겠다는 뜻을 표했고, 이에 김무성 대표는 "지금까지는 선거만 생각했다. 인선은 이제 차차 생각해보겠다"고 밝혔다.

윤상현 사무총장은 18대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대변인을 거친 뒤 19대 국회 입성에 성공해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은 데 이어 이완구 비대위원장 체제에서 사무총장직을 맡았다.

이번 사의 표명은 7·14 전당대회를 통해 김무성 대표 체제의 새 지도부가 출범하고, 7·30 재·보선이 마무리된 상황에서 거취를 정리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윤상현 사무총장은 재선의 친박 핵심인사로 지난해부터 올해 5월까지 최경환(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원내대표 체제에서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아 대야 협상창구 역할을 해왔다.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과 2007년 남북정상회 대화록 관련 논란 등에서 야당의 공격에 맞서 대표적인 '저격수' 역할을 해왔다. 또 사무총장을 맡은 후 6·4지방선거와 7·14 전당대회, 7·30 재·보선을 성공적으로 치렀다는 당내 평가를 받았다.

한편 차기 새누리당 사무총장으로는 대구·경북 출신의 유승민 의원과 장윤석 의원이 거론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