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농업전문가 6명, 독일서 유기농업· 농업 생산력 향상 기술 연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 북한의 농업전문가 6명이 독일에서 유기농업 등 농업 생산성을 높이는 기술을 교육받은 것으로 31일 알려졌다.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독일 비정부기구(NGO)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GNE)는 홈페이지에서 북한 농업과학원 소속 전문가 6명이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독일 비첸하우젠 시(市)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했다.

북한 농업전문가들은 세미나에서 생산성 증대 방안에 대해 논의한 뒤 유기농 연구로 유명한 카셀대학과 유기농 농장·기업 등을 방문해 독일 농업현황을 살펴봤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GNE)는 유럽연합(EU)의 지원을 받아 2018년까지 북한 농업과학원과 함께 북한의 영농기술 개선사업을 벌일 계획이며 이번 농업전문가 초청은 이 사업의 첫 단계로 이뤄졌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GNE)와 북한 농업과학원은 평양·황해남도·평안북도·강원도 등에 유기농법을 이용한 농장을 시범 운영하고 평양에 농업증산센터와 농업현장연구센터를 설립해 관련 연구·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으로 북한 4개 협동농장의 농민·농업지도원 1000여명이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미국의 소리(VOA)가 전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GNE)는 2011년부터 북한 대학과 농업과학원 전문가에게 유기농 관련 교육을 지원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