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궐선거] 이정현 부인, 암 투병중에도 유세 '눈물의 내조' 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1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이정현 전남 순천·곡성 국회의원 당선자가 지난 24일 한 여성 유권자로부터 격려인사를 받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이정현 블로그]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이번 7·30 재보궐 선거에서 최대 파란을 일으킨 이정현 당선자(전남 순천·곡성)의 승리 뒤에는 암투병 중에도 선거를 도운 부인이 있었다.

31일 이정현 당선자 선거캠프 측에 따르면  현재 암투병 중인 이정현 당선자의 부인 김민경 씨는 선거운동 기간 내내  유세를 하면서 남편의 당선을 일궈낸 일등공신이다. 김씨는 지난 2011년 말 유방암 판정을 받고 3차례 수술을 받아 외부 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임에도 유세에 나섰다.

특히 지난 26일 오후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호수공원 유세에서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로 유권자들의 심금을 울렸다고 전해진다.

그 결과, 이정현 당선자는 전남 순천·곡성에서 서갑원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를 꺾고 국회의원에 당선되는 이번 선거 최대 이변을 일으켰다. ​이정현 당선자의 전남 순천·곡성 당선은 지난 1988년 소선거구제 도입 이후 영남지역에 기반을 둔 보수정당 후보자로서 26년 만에 처음으로 호남 지역에서 당선됐다는 점에서 더욱 값지다.

이정현 당선자는 이날 선거 개표결과 총 6만815표, 49.43%를 획득하면서 4만9611표, 40.32%를 얻은 서갑원 후보를 가뿐히 눌렀다. 특히 이정현 당선자는 자신의 고향인 전남 곡성에서 70.55%를 얻어 23.31%를 얻은 서갑원 후보를 큰 표차로 눌렀고, 서갑원 후보의 고향인 순천에서도 46.22%를 획득하는 파란을 일으켰다.

이정현 당선자 부인의 암투병 소식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정현, 부인 덕분에 당선된 것이구만" "이정현 부인, 말 그대로 눈물의 내조" "이정현 부인, 남편이 승리해서 얼마나 좋으실까" "이정현 부인, 어서 완쾌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