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 바이러스, 첫 미국인 사망자 발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발열 구토는 초기 증상"..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홍콩인..한국도 위험?]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사망한 남성이 미국 국적이었다고 미국 CNN 방송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인 남성은 딸의 생일을 위해 미국 미네소타주로 귀국하는 도중이었으며 일단 미국 국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할 가능성은 낮게 보고 있다.

이 미국인 남성은 미국으로 귀국하기 전 회의 참석을 위해 나이지리아 라고스에 도착했으며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쓰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이 확인되면서 지난 20일부터 나이지리아 병원에서 치료 중이었으나 5일 후 사망했다.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확산하고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사망한 미국인은 이번이 처음으로 에볼라 바이러스가 서아프리카 이외 지역으로도 확산될 우려가 있어 당국은 긴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베리아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한 미국인 환자 2명이 있으나 이들은 치료 중이며 아직 위험한 단계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또 미국 질병대책센터(CDC)는 28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될 가능성에 대해 "중대한 위험은 아니다"고 발표했다.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을 피하기 위해서는 유행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입국을 삼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비슷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즉각 의사에게 상담해야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