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열 구토는 초기 증상"..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홍콩인..한국도 위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발열 구토는 초기 증상"..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홍콩인..한국도 위험?[사진=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홍콩인 방송 캡처]

'에볼라 바이러스'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되는 홍콩인이 발열과 구토, 현기증 증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의심 환자는 케냐를 방문한 뒤 지난 28일 귀국한 여성으로 파악됐다.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첫 증상은 고열 및 근육통, 인후통 등이며 다음 단계가 구토, 설사이다. 마지막 단계는 위장관, 호흡기계 등 출혈을 일으킨다.
감염 후 증상을 보이기까지의 잠복기는 2~21일이다. 감염 후 일주일 내에 50~90%의 치사율을 보이나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경우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환자의 상태는 비교적 양호하다.

에볼라 바이러스가 아프리카에서 홍콩, 한국 등 다른 나라로 퍼질 수 있는 것은 '잠복기' 때문이다.
잠복기 기간동안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들어오면 감염자의 땀, 혈액, 분비물 등으로 전염이 가능하다.
즉, 잠복기 환자와 성관계를 할 경우에도 감염될 수 있다.

에볼라 바이러스 홍콩인 감염 의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에볼라 바이러스 무섭네! 이번 여름 휴가에 아프리카 여행은 다시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네요", "에볼라 바이러스가 비행기로 이동이 가능하다니 무섭네요" "에볼라 바이러스가 성관계로도 전염된다니 꼭 에이즈 같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