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권에서 먹히는 창업 아이템 ‘PC방 창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저렴한 임대료,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 등 다양한 메리트 요소 갖춰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창업에 있어서 주변 상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한 요소다. 제 아무리 좋은 창업 아이템으로 무장한들 훌륭한 주변 상권을 갖고 있지 않다면 죽은 창업이나 다름없다.

이처럼 창업에 있어서 사전 상권분석은 필수로 여겨진다. 특히 외식이나 의류 등 상권에 의해 제약을 많이 받는 업종은 더더욱 정밀한 상권분석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창업시장에서 유독 다양한 상권에서 성공이 가능한 업종이 있다. PC방 창업이 바로 그것이다. 피시방 창업은 주택가 상권, 유흥가 상권 등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인 수입이 가능하다.

특히 창업주들이 많이 꺼려하는 지역인 아파트, 단독주택, 빌라단지 등이 밀집한 주택가 상권에서도 피시방은 거주 주민고객들로 인해 안정적인 영업이 가능하다. 또한 평균적으로 타 업종에 비해 한 달 영업일수가 30일에 육박하며, 임대료도 상대적으로 저렴해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것도 피씨방 창업의 큰 메리트다.

라이온PC방의 관계자는 “피씨방 창업은 타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월한 매장운영, 저렴한 창업비용, 상권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창업이 가능한 점 등 여러 가지로 메리트가 많은 창업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피씨방 창업 전문 업체 라이온PC방은 전문적인 매장관리 시스템, 가맹점주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등으로 예비창업주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라이온PC방은 계속되는 경기불황 속에 창업비용에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외환은행과의 제휴로 1억 원의 무이자 대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HDD, 복구프로그램, 백업, 게임설치, 패치 등 PC방 운영에 필요한 모든 작업이 전 자동으로 진행돼 빠르고 간편한 매장운영을 도와주는 노하드시스템을 도입, 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 밖에도 라이온PC방은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주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성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한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물론, 매장 내 스테프핫도그도 입점해 있어 차별화된 브랜드 메뉴도 즐길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브랜드커피, 샌드위치, 머핀 등 종류별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피시방에서 판매하고 있어 단순히 게임만을 즐기는 공간이 아닌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써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라이온PC방은 현재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라이온FG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예비 피시방 창업주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창업설명회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창업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lionpc.co.kr) 또는 전화(1577-913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라이온PC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