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베트남 탄호아성 찐 반 찌엔 성장 등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베트남 탄호아(탱화)성 주요 간부들이 새로 조성중인 첨단산업단지에 교류협력 도시인 성남 관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를 희망하고 나섰다.

탄호아성 찐 반 찌엔 성장 등 주요 간부들은 29일 성남산업진흥재단을 찾아 재단 관계자와 성남창조경영CEO포럼 관계자, 아마로스 등 관내 기업 대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 세미나를 갖고 현재 조성이 추진되고 있는 ‘람썬·싸오방 하이테크파크’에 성남시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찐 반 찌엔 성장은 “탄호아성은 인구 350만명에 면적 1만1,116㎢(성남의 78배)로 베트남에서 두 번째 대도시로 국제공항 건설을 비롯한 교통망 확충은 물론 첨단산업 유치를 위한 특별경제구역과 대규모 공업단지 조성 등으로 한국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하게 추진돼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라며 “성남시 기업들의 진출을 적극 기대하고 진출시 세제 등을 포함한 각종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추진해 오고 있는 중소기업 육성 지원정책과 기업투자유치에 대해 큰 감명을 받았다”며 “이에 대한 경험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재단 이용철 대표이사는 “탄호아성은 경제특별구역인 응이썬 지구를 중심으로 중공업과 석유화학단지 등이 조성되어 있고 베트남 내에서도 경제성장률이 높은 지역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성남시는 IT중심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이 대부분이지만 판교테크노밸리에 지식산업 관련기업들이 집적화 돼 있고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도 있는 만큼 주어진 여건을 최대한 활용해 양 도시 교류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