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멕시코 규모 6.3 지진 영상 “갈라진 도로 위 다니는 차량들 위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멕시코 동부 베라크루즈 주 지역에서 규모 6.3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은 29일(현지시간) “이날 오후 7시 46분쯤 멕시코 동부의 베라크루즈 주 후안 로드리게스 클라라 북부 지역에서 남서쪽으로 19㎞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멕시코 규모 6.3 지진으로 아직 정확한 피해 상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진의 영향으로 멕시코시티의 가옥에서도 조명이 흔들리는 등 진동이 감지됐다.

해당 멕시코 규모 6.3 지진의 진원지는 깊이 95㎞ 지점으로 알려졌지만 구체적인 피해 상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앞서 멕시코시티에는 지난 4월과 5월 규모 6~7에 달하는 지진이 연이어 발생해 수천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멕시코시티는 3개의 지질 구조판이 맞물린 데다 호수 지반 위에 형성돼 있다.

때문에 진앙이 수백km 밖에 있어도 진동이 쉽게 전달되는 등 지진에 약한 지역이다.

지난 1985년엔 규모 8.1의 지진이 발생해 1만여 명이 사망하고 기간시설이 대거 파괴되는 참사가 일어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지진 발생 경보를 하는 모바일앱을 통해 멕시코시티 엉뚱한 지역에 지진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로 인해 시민 수천 명이 황급히 대피했지만 오보로 밝혀졌다.
 

[영상=Associated Press 유튜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