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남본부-힘찬병원, 농촌사랑 의료지원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마사회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의 후원을 통해 운영

농협경남지역본부는 부산힘찬병원, 창원힘찬병원과 29일 농촌사랑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경남농협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진국)는 부산힘찬병원(병원장 이춘기), 창원힘찬병원(병원장 안농겸)과 29일 대회의실에서 농촌사랑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1월말까지 경남 관내 12개 지역 1,500명의 소외계층 농업인에 대한 현장 의료지원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농촌사랑 의료지원사업은 의료시설이 부족한 농촌지역 농업인의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농협경남본부와 지역 거점 의료기관이 연계하여 2008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며, 한국마사회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의 후원을 통해 운영된다.

의료지원 현장에서는 관절·척추질환에 취약한 농촌지역 농업인을 위해 관련 분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에 따른 개인별 맞춤치료가 제공되며 적외선, 공기압, 간섭파전류, 전자기장 등 최신 의료장비를 이용한 전문적인 물리치료와 함께 약제처방까지 이루어져 본 사업이 농업인의 실질적인 건강지킴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협별로 의료지원과 병행하여 장수사진 촬영, 문화예술공연, 무료법률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어 참여 농업인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안농겸 창원힘찬병원장은 “이번 MOU 체결로 취약계층 농업인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농업인의 관절·척추 건강과 농부병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국 본부장은 “힘찬병원과의 협력이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농촌사랑운동에 의료계를 비롯한 각계 각층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