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콤플렉스 한관종,알고보니 불치병?..증상 원인 치료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효리 콤플렉스 한관종,알고 보니 불치병?..증상 원인 치료는?[사진=이효리]

'이효리' '한관종 증상 원인 치료'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이효리가 콤플렉스로 한관종을 고백하면서 한관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9일 방송된 SBS '매직아이'에서 이효리는 "나도 콤플렉스가 있다. 눈 밑에 사마귀처럼 생긴 게 있다. 이게 한관종이다. 한 번 레이저 시술을 했는데 흉터가 남고 주름만 생겼다"고 말했다.

한관종은 종양의 일종으로 사춘기 이후 여성에게 잘 발생한다. 피부 위에 피부색 또는 홍갈색의 1~3mm 정도 크기로 융기된 형태로 나타난다.
한관종이 생겨도 대개 아무런 증상이 없지만 미용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한관종의 원인은 유전적 요인으로 가족력이 학계에 보고되고 있으나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바는 없다.
한관종은 현재까지 완벽하게 치료할 수 없으며 제거해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한관종의 제거에는 CO2 레이저, Er: YAG 레이저, TCA 박피술, 전기소작술 등이 이용된다 . 최근에는 아트로핀 국소 도포 등의 치료도 보고된 바 있다.

이효리 콤플렉스 한관종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이효리도 한관종 때문에 완벽하진 않구나" "한관종 사마귀하고는 다른 거구나 그래도 종양이니 무섭네" "한관종 혹시 피부암 아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