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선] 선택의 날 밝았다…오전 6시 투표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30 0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7.30재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29일 오전 서울 동작구 상도1동 주민센터에서 관계자들이 제5투표소를 설치하고 있다.[사진=아주경제 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미니 총선’인 7·30 재·보선이 30일 오전 6시 전국 15개 지역, 총 1003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당선자 윤곽은 이르면 오후 10시30분께, 초박빙 구도일 때는 자정을 넘어야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재·보선 지역은 △서울 동작을 △경기 수원 을·병·정 △평택을 △김포 △부산 해운대·기장 갑 △대전 대덕 △울산 남구 을 △충북 충주 △충남 서산·태안 △광주 광산을 △전남 순천·곡성 △나주·화순 △담양·함평·영광·장성 등 15곳에서 치러진다.

사전투표와는 달리 이날 투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정한 ‘내 투표소’에서만 할 수 있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 안내문, 선관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 희망자는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 면허증, 공무원증 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사전 투표를 한 유권자는 이날 재투표를 할 수 없다.

한편 여야는 전날(29일) 유권자들에게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말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 반드시 투표해서 국가 혁신을 주도하고 민생 경제를 활성화 시킬 기호 1번 새누리당에 힘을 실어 달라”고 밝혔다.

새정치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새누리당 후보들은 반칙과 탈법, 준비되지 않은 후보들”이라며 “유권자들께서 새정치연합 후보들을 선택하고 지지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