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선] 내일 15개 지역서 재보선, 투표시간 등 주의사항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9 0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7·30 재·보선 투표가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국 15곳, 총 1003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된다.

이번 재·보선 지역은 △서울 동작을 △경기 수원 을·병·정 △평택을 △김포 △부산 해운대·기장갑 △대전 대덕 △울산 남구을 △충북 충주 △충남 서산·태안 △광주 광산을 △전남 순천·곡성 △나주·화순 △담양·함평·영광·장성 등 15곳이다.

7·30 재·보선 투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소지 기준으로 정한 투표소에서만 가능하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과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권이 있는 유권자들은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공무원증 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선관위 측이 밝혔다.

지난 25∼26일 사전투표를 한 선거인은 30일에 재투표할 수 없다. 이중 투표를 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엄중 처벌을 받게 된다.

한편 이번 재·보선의 선거운동은 29일 자정까지다. 선거일에는 누구든 선거운동이 일절 금지된다.

이에 따라 △투표소 100m 이내에서 투표 참여 권유 △정당 명칭, 후보자 성명 등을 유추할 수 있는 현수막 사용, 확성장치·녹음기·녹화기 활용 행위 △호별 방문을 통한 투표 참여 권유 행위 등이 금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