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칭다오, '공용자전거 대여서비스' 개시...친환경라이프 전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8 2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칭다오에서 열린 전국 대학생 비치바리볼 대회에 참가한 대학생들이 ‘탕다오만 자전거로드’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칭다오신문사]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중국 칭다오(青島)시가 시민과 여행객의 여가시간을 풍요롭게 하고 깨끗한 친환경 라이프를 보급하기 위해 '공용자전거 대여서비스'를 개시했다. 

칭다오시 황다오(黃島)구는 지난 5월31일부터 탕다오만(唐島灣) 인근 지역에서 공용자전거 대여시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해, 지난 7월 15일에는 탕다오만 내에서 시스템을 정식 개통했다. 이날 230명의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 비치발리볼 대회 참가자들이 ‘칭다오 탕다오만(唐島灣) 자전거로드’ 행사에 참여해 시스템 가동의 본격화를 알렸다. 

이 서비스가 정식 시행된 이후 현재까지 1000대의 공용자전거가 구비돼 있고 공용자전거 정류장은 20개가 설치된 상태다. 또 공공자전거 대여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수는 2234명에 달하고, 이들이 공용자전거를 임대한 횟수는 이미 1만3000회를 넘어섰다.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시민과 여행객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정류장과 자전거 대수를 늘릴 예정"이라면서 "이를 통해 자전거 타기가 시민과 여행객들의 친환경 생활을 위한 새로운 방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