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아이를 위한 방학선물 ‘콩알콩알’ 체험전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8 1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포은아트갤러리에서 8월 29일까지 진행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 용인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혁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사계절 놀이터 '콩알콩알’을 포은아트갤러리에서 지난달 부터 시작했는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한다.

그간 서울 과천 오산 등지에서 약 9만 명의 관객을 모은 '콩알콩알'은 여러 가지 씨앗을 소재로 한 오감만족 체험전이며, 어린이의 신체 건강 및 감수성 발달을 돕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콩알콩알'은 90분의 체험시간 동안 씨앗과 함께하는 ‘사계절’ 놀이터이다.

첫 번째 놀이터 '깨알깨알 봄빛정원'은 참여 어린이들이 힘을 모아 아름다운 야광 화단을 꾸미고, 직접 깨알 과자를 만들어보며 씨앗과 친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두 번째 놀이터 '알콩달콩 여름보물섬'은 직접 콩알 풀장에 들어가 곡물을 만지고 놀며, 숨겨진 자석을 찾는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온몸으로 콩의 촉감을 느껴본다.

세 번째 놀이터 '콩알콩알 가을놀이터'는 자연의 소중함과 신비함을 놀이를 통해 이해하고, 알록달록 고무공 던져 붙이기, 커다란 박 터트리기 놀이를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신체활동을 하며, 마지막은 겨울을 연상하게 하는 포토존으로 꾸며 어린이 관객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콩알콩알’은 방마다 연극적 체험놀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는데, 이는 교육적 효과가 뛰어나며 다른 체험전과 차별화된 시도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계절놀이터 '콩알콩알’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우수한 어린이 체험전시인 만큼, 많은 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재)용인문화재단 031-896-7612나 로시난테아트컴 070-4641-8641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