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카자흐스탄 키멥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8 15: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희옥 동국대학교 총장(왼쪽)이 지난 25일 키멥대학의 방찬영 총장과 상호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동국대]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김희옥 동국대학교 총장은 지난 25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소재 키멥대학의 방찬영 총장과 상호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체결로 양 대학은 교환학생, 썸머스쿨 등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교류가 가능하게 됐다.

방찬영 키멥대학 총장은 이날 협정식에서 “국제화 선도대학으로 평가받으며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동국대와 교류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고 이번 협정을 계기로 학생, 교원, 연구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실질교류가 진행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희옥 동국대 총장은 “얼마 전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국빈 방문을 계기로 한-카자흐스탄 간 경제 및 산업 전반에 걸친 협력관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경제협력 뿐만 아니라 교육 및 문화, 인적교류에 있어서도 의미 있는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1992년 당시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의 경제특보를 맡고 있던 방찬영 총장이 설립한 키멥대학은, 카자흐스탄 최초로 미국식 학위제도 및 영어교육 실시하고 모든 강의를 영어로 진행하는 등 20여년 남짓한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중앙아시아 최고대학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명문대학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