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0 재보선] 순천·곡성 이정현·광주 광산을 권은희 선거구 사전투표율 '대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8 11: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이정현, 서갑원 캠프]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 지난 25, 26일 실시된 7·30 재·보궐선거 사전투표율이 전국 15개 선거구 평균 7.98%로 집계됐다.

특히 새누리당 이정현, 새정치민주연합 서갑원 후보가 맞붙는 전남 순천·곡성 사전투표율은 13.23%(순천 12,52%, 곡성 18.91%)를 기록해 15개 선거구 중 가장 높았다.

막판 야권후보 단일화로 선거구도가 요동치고 있는 서울 동작을도 사전투표율이 13.22%를 기록했다.

순천·곡성은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통하는 이정현 새누리당 후보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서관인 서갑원 새정치연합 후보가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높은 사전 투표율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두 후보의 지지율도 엎치락뒤치락하며 선거전이 후끈 달아올라 사전투표율 전국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사전투표율이 높다고 해서 최종 투표율이 높을지, 또 어떤 후보에게 유리할지 장담할 수는 없다.

다만 새누리당 후보의 당선을 막기 위한 야권 지지자들의 결집으로 서 후보가 유리하다는 분석과 함께 '지역구도 타파'를 앞세운 이 후보에 대한 '바람'이 불고 있다는 의견이 팽팽하다.

심상찮은 분위기에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안철수 공동 대표를 비롯한 박영선 원내대표·김효석 최고위원·주승용·이윤석·황주홍·이미경 의원 등 당 지도부가 총출동해 자당의 서갑원 후보 지지를 호소하는 등 안방수성에 사활을 건다는 방침이다. 심지어 지도부 지원유세는 물론 당직자들과 당원들까지 총동원돼 선거전을 치루고 있다.

반면 권은희 전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이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로 나선 광주 광산을 보선의 사전투표율은 5.42%로, 이번 재보선이 치러지는 전국 15개 선거구 중 부산 해운대·기장갑(3.89%) 다음으로 낮았다.

광주 광산을의 이 같은 낮은 사전투표율은 새정치연합의 공천이 당선에 가까운 지역 정치지형도로 인한 선거에 대한 무관심이 가장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밖에 새정치연합 후보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는 나주·화순 재선거는 8.44%, 담양·함평·영광·장성 보궐선거는 8.68%의 사전투표율을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