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회장,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 내정 "IOC와 약속 지키기 위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6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결국 2014년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의 조직위원장으로 내정됐다.

한진그룹은 26일 입장자료를 내고 "조 회장이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와 IOC와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조직위원장직을 맡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룹 측은 당초 지난 김진선 전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의 사퇴 이후 조 회장이 후임으로 유력하게 거론되자 지난 21일 "한진해운을 비롯한 그룹의 재무구조개선 등 경영정상화에 매진하겠다"며 고사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그룹은 조 회장의 위원장 내정 결정에 대해 "당초 한진그룹의 당면한 문제들을 시급히 해결하기 위해 조직위원장직을 고사했으나 국내외 여러 인사들로부터의 권고도 있어서 위원장 직을 맡았다"고 설명했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어렵게 조직위원장을 맡기로 결심한 만큼 유치위원장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으로 마무리 짓기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조 회장은 조만간 조직위 위원총회를 통해 정식으로 위원장에 선출될 예정이다.

조 회장은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대한탁구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2012년에는 대한체육회 부회장직도 맡아왔다.

위원회에서는 당초 정창수(57) 전 국토해양부 제 1차관이 후임으로 유력하게 검토됐으나 일부에서 체육계와 업무관련성 등이 떨어진다는 목소리가 나와 조 회장이 맡는 쪽으로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