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이주여성쉼터’ 5주년 맞아 기념식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5 06: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해여성 및 자녀 보호 및 자활 도와…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지원

[사진=대전시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대전지역에서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등으로 피해를 입은 여성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이주여성쉼터’가 설립 5주년을 맞아 24일 옛 충남학사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권선택 대전시장을 비롯해 대전지방경찰청 황운하 경무관, 이성민 기아대책 회장, 박무행 대전충남본부장, 관련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주여성쉼터’는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에서 맡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폭력 피해를 입은 결혼이주 여성 및 자녀들을 위해 주거 및 기초생활을 지원하며, 이들의 자활을 돕기 위해 직업기술교육, 취‧창업 교육, 치료회복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활 지원 사업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지원하는 곳이다.

권선택 대전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모석봉 기자]


그동안 이곳 쉼터에서는 2013년에는 총 102명에게 치료회복프로그램 1558건, 수사・법률지원 112건, 자립 지원 51건, 동반아동 지원 752건, 출국지원 4건 등 피해 여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주여성 쉼터는 피해 여성과 자녀들을 보호하고 지원해 이들의 자활을 도와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는 곳”이라며 “앞으로는 피해 여성들의 지원과 보호에 앞장서면서 한편으로는 폭력 없는 안전한 대전을 조성하는데도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