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준 방통위원장, 베트남 부총리 등 면담…방송통신 협력 확대 합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5 0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은 24일 하노이에서 부 득 담 부총리와 응웬 박 선 정보통신부 장관, 쩐 빙 밍 국영방송 VTV 사장 등 베트남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교육방송 모델 전수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양국 정부는 특히 방송통신 부문의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기존의 양해각서(MOU)도 현실에 맞게 개정, 본격적인 협력 기반을 구축키로 했다.

최 위원장은 이날 접촉에서 '한류' 방송콘텐츠 교류와 공동제작 등에 적극 협조해 양국 방송사, 콘텐츠 제작사 사이의 협력관계가 한층 발전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주문했다.

또 베트남이 현재 진행 중인 TV 디지털화 사업에 한국의 경험과 기술 등의 전수를 요청하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베트남의 교육 개혁과 국가발전에 한국의 교육방송 모델이 가장 적합한 모델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EBS 모델이 베트남에 성공리에 안착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한국 방송통신위원회와 베트남 정보통신부, EBS 등이 협력하면 이러닝도 베트남에 본격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닝 부문의 교류 증진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베트남은 한국 등 선진국들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담 부총리는 향후에도 양국간의 협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다.

선 장관은 기존의 양국 협력 MOU를 현실에 맞게 개정하자며 향후 양측의 협력이 EBS 사업 진출 외에 인터넷 윤리, 사이버 안보, 이용자 보호 분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 위원장은 양국의 협력 성과와 관련해 방송 프로그램과 포맷 수출에 이어 이러닝, 프로그램 제작 노하우 등 모든 시스템을 수출하는 첫 사례라며 이를 계기로 다른 국가에도 EBS 사업모델이 확대 전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