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여름휴가 권장 눈길 …"정부부처, 장관부터 솔선수범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4 18: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다음 주부터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드는데 우리가 다시 한번 힘차게 뛰기 위해 휴가를 통해 충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바란다"며 중앙부처 공무원들의 여름휴가를 권장하고 나섰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확대경제관계장관회의 마무리 발언에서 "국민이 올해는 작년보다 휴가를 줄인다는 조사가 있었다. 그런데 국민이 하루 휴가를 더 가게 되면 지출액이 1조4000억 원 는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하면서 "정부 부처부터 직원 하계휴가를 적극 권장해주시고, 각 부처 장관들도 솔선수범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전에는 싸우면서 일하고, 일하면서 싸우자고 했다"며 "영어에 'live and learn(사람 참 오래살고 볼 일)' 즉 '살다 살다 보니 이런 일도 있다'고 하는데 대통령으로서 휴가를 많이 가달라, 이런 부탁을 드리게 되는 날이 올지 어떻게 알았겠는가. 하여튼 필요한 것이니까 적극적으로 휴가를 가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은 박 대통령의 휴가 권장에 대해 "중소기업단체들도 내수활성화를 위해 '하루 휴가 더 가기' 운동을 하고 있다"며 "이런 맥락에서 정부 공무원들도 휴가를 하루 더 국내에서 보내자는 주문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도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5일간 여름휴가를 쓸 계획이다. 다만 외부로 떠나지는 않고 청와대 내에서 '조용히' 휴식을 취할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