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써니, '제2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최종 수상팀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4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이아이, 1등 수상 영예

23일 SK 써니가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최종 결선을 개최했다. [사진=SK행복나눔재단]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 =SK그룹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Sunny)'는 '제2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최종 결선대회를 열고 최종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도전과 혁신으로 긍정적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해피노베이터' 양성을 목표로 우리 사회가 직면한 이슈 해결을 위해 실천적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경연의 장이다.

이날 결선에서는 학교폭력, 노인소외, 장애차별 등 개별 공모주제에 대한 1차 심사와 인큐베이션 캠프를 거쳐 최종 결선에 진출한 6개 팀을 발표하고, 전문 심사위원과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팀들은 효과성, 창의성,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받았다.

1등은 시각·비시각장애 아동 통합 감각 체험키트를 통해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교육모델을 제시한 메이아이 팀이 차지했다. 1등 수상 팀에게는 1500만원 상당의 해외탐방과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된다.

2등은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명화 감상 교육 과정을 제시한 모두의 미술관 팀에게 돌아갔으며, SK행복나눔재단에서 사회문제개선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2개 수상 팀이 제시한 아이디어는 전문가 인큐베이팅 등을 통해 현장성, 전문성, 실행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후 SK 써니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대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사회문제를 직접 고민하고 해결해가는 과정에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열정을 통해 청년들 스스로 행복의 가치를 찾고 성장해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