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7.30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특집페이지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오는 7월 30일 전국 15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이하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재보궐선거 특집페이지는 후보자 정보와 인터랙티브를 결합해 유권자들이 후보자 정보를 손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큐레이션 리스티클 기능은 이용자가 선거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 많은 뉴스, 여론조사, SNS(트위터), UCC, 동영상, 포토를 한눈에 살펴보고 선거의 흐름을 손쉽게 읽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언론사 등에서 진행한 재보궐선거 지역별 여론조사는 한결 보기 편해졌다. 격전지, 지역별, 기타로 메뉴를 나눠서 여론조사 파악이 가능하고, 오차범위 내에 속한 조사 역시 이를 시각화해서 보여줌으로써 유권자들의 표심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후보 VS 후보 인터렉티브 메뉴는 6.4 지방선거 이후 진행된 다음 열린이용자위워회 리뷰에서 제안된 공공성·정보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서비스로 격전지 지역 후보자의 공약과 정치인생 타임라인, 재산 비교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는 서울 동작을, 경기 수원정, 전남 순천 지역에 대한 후보 VS 후보 서비스가 제공된다.

다음은 선거 당일 시간대별로 최적화된 투표/개표 현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표 시간 중에는 실시간 투표율을, 개표가 시작되면 실시간 개표현황 등을 자세하게 보여줘 개표 결과를 가늠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