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친환경 항만 안내선 에코누리호 운항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 중·고교생 대상 인천항 견학 프로그램 실시, 소규모 견학신청도 가능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가 아시아 최초 LNG연료 추진선박 ‘에코누리’호 운항 대상을 확대하고, 인천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천항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IPA는 현재 월 1회 실시 중인 에코누리호 일반인 대상 운항 프로그램의 신청 자격을 ‘성인 15인 이상 ~ 40인 이하 단체’에서 ‘중학생 이상의 5인 이상 ~ 40인 이하 단체’로 변경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에 취항한 에코누리 운영이 안정궤도에 오르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완조치도 최근 마무리되면서 그동안 지역사회와 국민일반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기대받아 온 운항대상 확대 요청을 반영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특히 학생 대상 견학 대상 확대를 통해 IPA는 나라의 미래인 중·고교생들에게 국가 인프라 시설로 생생한 경제활동을 직접 볼 수 있는 항만 견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살아있는 경제교육을 돕고, 인천항에 대한 관심과 애정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신청 단위도 완화해 소규모 인원으로도 견학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항만을 볼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단, 운항 비용 및 효율성 등을 감안, 신청인원이 15명 이상이 되어야 운항이 이뤄진다. 또 학생들이 15명 이상 인원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반드시 교사의 인솔이 필요하다.

견학 코스는 남항 컨테이너부두, 신 국제여객터미널 예정지, 인천대교 및 팔미도, 인천신항 등 인천항의 주요 시설들이며 소요 시간은 2시간 안팎이다.

IPA 안길섭 홍보부장은 “세월호 사건 이후 구명설비 점검, 선원 비상상황 대응훈련, 안전교육 영상물 제작 등 선박을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며 “탑승 대상 확대는 국가의 미래를 짊어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인천항을 보다 가까이서 접할 수 있게 하는 산 경제교육에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에코누리호[사진제공=IPA]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