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애리와 이혼한 지승룡의 민들레영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정애리 씨와 이혼한 지승룡 씨가 운영하는 민들레영토가 화제에 오르고 있다.

민들레영토는 ‘민토’로 줄여서 부르기도 하는 문화 공간이자 카페로, 1990년대 한국형 카페의 진화와 이색 카페의 등장을 상징하는 곳이다.

1994년 지승룡 씨가 신촌 기차역 근처 무허가 건물에서 영업을 시작한 민들레영토는 1990년대 후반부터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는 21개의 지점을 거느린 기업형 카페로 자리 잡았다.

1999년 이화여대 앞에 개점한 스타벅스, 일명 별다방이 등장하기 전 독특한 운영 방식으로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개점 초기에는 모임 공부나 독서회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카페 내에 구비된 책을 카페 이용자들에게 선물하는 등 북카페의 성격이 강했다. 민들레영토에서는 찻값 대신 ‘문화비’라고 불리는 이용료를 받는다.

일정금액의 문화비를 내면 추가 요금 부담 없이 빵이나 라면과 함께 차를 제공받는다. 많은 인원이 함께 모여 공부나 독서회 등을 열 경우 일반석과 격리된 세미나실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일부 지점에서는 영화를 상영하기도 하는 등 단순한 카페가 아닌 대안적 문화 공간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