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2014년 상반기 58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오토데스크가 3D 설계 및 디자인 산업을 위한 미래 산업 주역을 양성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2014년 상반기에만 약 58억원 상당의 3,430개 소프트웨어를 국내에 국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 기증은 오늘의 문제를 내일의 디자이너들에게서 해답을 찾기위한 오토데스크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디자인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과 고용창출 가능성이 큰 분야지만, 실제 3D 디자인 및 설계 산업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비롯해 적절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토데스크는 상반기에만 교육 기관 6곳과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으며, 대학교 및 중·고등학교 5곳에 소프트웨어를 기증해 전문가용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오토데스크 아카데믹 리소스 센터(Autodesk Academic Resource Center)를 통해 대학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 이용권을 제공했다.

이번 활동은 양해각서와 소프트웨어를 기증하는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서울대학교, 홍익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인제대학교, 조선에듀케이션,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 등 총 6곳과는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충남대학교,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남대학교, 분당경영고등학교, 예봉중학교 등 5곳과는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오토데스크는 개별 기관 및 제휴 학교와 협력해 △소프트웨어 제공 △교과과정 개발 △교원 대상 교육 △학습 경험 창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토데스크는 지난 2006년부터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커뮤니티(Autodesk Education Community)를 통해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를 제공, 교사 및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으며 이번 활동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