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홍보원, 25일부터 한국 탐구 KBS월드 통해 전세계 방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원용기)이 오는 25일부터 ‘한국 탐구(Explore Korea)’라는 제목으로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케이비에스월드(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에 방영한다.

홍보원은 케이팝(K-pop)의 매력, 지역민의 삶과 정신이 서려 있는 한국의 명소, 한국문화 체험의 세 가지로 구성된 다큐멘터리를 총 8회(회당 30분)에 걸쳐 방영할 예정이다.

첫 번째 코너에서는 한류콘텐츠의 중심에 있는 케이팝 스타에 대한 내용으로, 그동안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뒷이야기와 정상에 서기까지의 과정을 스타와의 인터뷰와 활동 현장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유키스와 제국의 이들, 비투비의 팬미팅 현장 등 케이팝 스타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그들의 일상과 생생한 무대현장을 통해 보여주게 된다.

두 번째 코너에서는 한국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 그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 정보와 지역민의 삶과 함께해온 음식의 원류를 파헤친다.

세 번째 코너에서는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가장 하고 싶은 게 뭘까’라는 주제로 ‘문화, 꿈, 축제’ 등, 다양한 한국 역사와 문화를 외국인이 직접 체험해 보는 내용이 소개된다.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 탐구(Explore Korea) 방송물을 유튜브에도 게시하는 등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세계인이 함께할 수 있는 쌍방향 국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