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빅데이터 강화 위해 ‘리벨리틱스’·‘하댑트’ 인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3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 테라데이타(대표 오병준)는 빅데이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리벨리틱스(Revelytix)’와 ‘하댑트(Hadapt)’를 인수했다고 23일 밝혔다.

테라데이타는 7월 16일과 17일에 빅데이터를 위한 정보 관리 제품 전문 기업인 ‘리벨리틱스’와 빅데이터 기술 전문가와 지적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하댑트’를 각각 인수했다.

‘리벨리틱스’는 엔터프라이즈 전체의 정보를 통합하는데 심도 깊은 전문성과 독보적인 메타데이터 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댑트’는 풍부한 경험의 빅데이터 전문가 집단이 포진한 기업이다.

‘리벨리틱스(Revelytix)’ 인수를 통해 테라데이타는 통합 메타데이터, 리니지(lineage), 데이터 랭글링(data wrangling)을 하나의 단일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제공하는 새로운 하둡 데이터 관리 및 데이터 준비(data preparation) 툴을 보유하게 되었다.

테라데이타 연구소의 스콧 나우(Scott Gnau) 대표는 “테라데이타 연구소는 빅데이터 역량을 강화하는데 ‘리벨리틱스'와 ‘하댑트’의 유능한 인재들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두 기업의 핵심 자산을 인수한 것은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 가치에 대한 테라데이타의 약속을 강조하기 위함”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리벨리틱스’와 ‘하댑트’의 지적재산과 직원들은 ‘테라데이타 연구소’에 통합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