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통일 분야 서울시 시민대학 운영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건국대학교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시민들이 집 가까운 대학에서 인문학 중심의 강의를 듣고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시민대학을 운영하기로 하고 권역별 대학연계 시민대학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서울시와 건국대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 가능한 평생학습 환경조성을 위해서 대학이 지닌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대학의 특성을 살린 시민대학을 운영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시민대학 운영 총괄 및 강사료 지원을, 건국대는 교육과정 개발 및 강사진 구성과 강의실·교육기자재 제공을 담당하고 양 기관은 수강생 모집 및 홍보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서울시는 9월부터 시내 총 10개 대학교에서 권역별 시민대학을 운영하며 건국대는 통일과 인문학을 특화과정으로 개설한다.

시민대학은 학위취득 기관으로 대학이 인생 100세 시대에 걸맞는 패러다임 변화를 위한 전초기지로 지역사회 평생학습 허브역할을 담당하게 하고 대학별 특성화 영역을 발굴·운영해 성인학습자 친화적 대학으로 운영하면서 계속교육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각 권역별 대학은 7~8월에 강좌 구성 및 수강생 모집을 위한 홍보활동을 벌이고 9월부터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