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전국 250개 우수협력사에 수박 1만여 통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감사의 마음 담은 ‘계절과일’ 전달

현대모비스의 협력사 중 한 곳인 (주)대동 공장에서 수박을 전달한 후 두 회사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현대모비스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현대모비스가 올 상반기 동안 보수용 자동차부품에 대한 적기공급과 납기일정을 성실히 지켜준 우수 협력사 직원들에게 계절과일을 전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수박 1만여 통을 준비해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담아, 이번 한 주 동안 전국에 위치한 250여 협력사에 전달한다.

자동차 보수용 부품은 계획된 차량 생산대수에 맞춰 생산하는 신차용 부품과 달리 수요예측이 어려운 애로사항이 있다. 차량의 고장이나 사고를 미리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연간 수요량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특히 오래전 단산된 자동차의 부품은 금형이 노후화되고 소재가 바뀌는 등의 문제로 납품시기를 맞추기 더욱 어려운 점이 있다.

하지만 보수용 부품은 자동차 구매고객들의 A/S만족도 향상과 직결된 사항으로, 현대모비스는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들에게 부품이 전달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A/S부품 공급시스템 선진화와 함께 협력사들의 차질 없는 부품공급도 적극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일환으로 우수 협력사들에게 계절과일을 전달하는 이벤트 외에도 연말에는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하는 등 각종 포상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21일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현대모비스의 협력사 중 한 곳인 대동 공장의 구내식당에서 두 회사 직원들이 수박을 함께 나눠 먹으면서 상생과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선범 현대모비스 통합구매실 이사(사진 오른쪽 두번째) ,조명순 대동 대표이사 사장 (사진 왼쪽 두번째) [사진=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구매본부장인 현형주 부사장은 “우수협력사에 계절과일을 전달하는 이벤트가 협력사들의 사기를 높이는 등 효과를 내면서 올해로 벌써 12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면서 “감성적 접근으로 서로간의 유대가 더욱 강화되는 것은 물론 협력사들도 2차 협력사들에게 계절과일을 선물하는 훈훈한 전통도 생겼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와의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평소에도 협력사 수출지원·기술컨설팅·정보공유 및 문화교류 등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기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계속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