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 자필 메모 발견 "나 여기 있는 줄 모르고…" 검찰 비아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2 11: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 메모 공개 [사진출처=시사IN ]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유병언 추정 시신이 발견된 가운데 하루 전날 그가 남긴 자필 메모가 공개돼 화제다.

21일 시사IN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도주하면서 쓴 메모 형식의 자필 문서를 공개했다. 

총 31장인 자필 문서는 거꾸로 쓰여져 있었다. 이 메모 방식은 오대양 사건으로 4년간 감옥에 있으면서 유병언이 고수하던 스타일이다. 

유병언은 메모장에 "가녀리고 가냘픈 大(대)가 太(태)풍을 남자처럼 일으키지는 않았을 거야. 산전수전 다 겪은 노장인 남자들이 저지른 바람일 거야. 과잉 충성스런 보필 방식일 거야"라고 적었다.

신도들에 따르면 유병언은 대통령을 '大(대)'로 자주 얘기했으며, 산전수전 다 겪은 노장은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등 참모진을 뜻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유병언은 '과잉 충성스런 보필 방식'이라며 세월호 사건에 자신이 음모에 빠졌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자신의 도피 생활에 대해서 유병언은 "눈 감고 팔 벌려 요리조리 찾는다. 나 여기 선 줄 모르고 요리조리 찾는다. 기나긴 여름을 향한 술래잡기가 시작됐다"며 자신을 검거하지 못하는 검사에 대해 비아냥거리기도 했다.

한편, 유병언 자필메모는 개인 비서 신모 씨가 보관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