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아르헨 도움받아 축구실력 높이고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1 1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화통신 웨이보 ]



아주경제 베이징특파원 조용성 기자 = "아르헨티나의 도움을 받아 우리 축구 수준을 높이고 싶다." '축구광'으로 알려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아르헨티나 국빈방문 기간 본인의 축구애정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시 주석은 19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에서 아마도 보우도우 부통령 겸 상원의장 및 훌리안 도밍게스 하원의장과의 회동에서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가 준우승한 사실을 거론하면서 축구 얘기를 화제로 삼았다고 중국 경화시보(京華時報)가 21일 보도했다.

시 주석은 "도밍게스 하원의장이 나에게 축구를 좋아하느냐고 질문했는데 내가 축구를 매우 좋아한다고 대답했다"면서 "도밍게스 의장이 중국이 조속한 시기에 월드컵을 개최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했는데 그것은 바로 나의 희망"이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그러면서 "우리 축구의 발전과 관련해 아르헨티나와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를 희망한다"면서 "당신들의 도움을 받아 우리 축구 수준을 높이고 싶다"는 메시지도 전했다.

소년 시절부터 축구에 깊이 빠져온 시 주석은 공직에 입문하고서도 수시로 경기를 관람하고 외교무대에서 자주 축구를 화제로 삼는 등 '축구광'으로 유명하다. 시 주석은 중국의 월드컵 본선 진출, 월드컵 개최, 월드컵 우승을 중국 축구의 3대 희망으로 꼽아 온 것으로 전해졌다.

시 주석은 아르헨티나 국회 의장단과 회동 이후 등번호 10번이 찍힌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선물받고 크게 기뻐했으며 국회의장단은 시 주석에게 아르헨티나 국회의 '명예 귀빈'이라는 칭호도 선사했다.

한편 시 주석은 20일 오후(현지시간) 라틴아메리카 순방의 3번째 방문지인 베네수엘라에 도착,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시 주석은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이 베푼 환영의식에 참석한 뒤 "올해 양국 수교 40주년을 맞아 양국 관계가 한층 더 격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