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안철수 “국회·선거 현장 숙식…세월호법·재보선에 전력” (종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20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새정치, 당내에 ‘새로운대한민국위원회’ 설치…“朴대통령, 특별법 거부시 국민적 저항 직면”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왼쪽), 안철수 공동대표 [사진=새정치연합 제공]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가 20일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와 7·30 재·보선 지원을 위해 국회와 수원에서 숙식하는 비상체제를 가동했다. 수도권 전패론이 흘러나오는 재·보선 정국을 정면 돌파하기 위한 승부수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은폐하면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말할 수는 없다”며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은 이제 대통령이 결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두 공동대표는 21일로 예정된 여야 원내대표 세월호 특별법 회담과 관련, “집권세력이 내일의 회담에서도 (세월호) 특별법을 거부한다면 심각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며 “앞으로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과 국회에서 숙박하면서 아픔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안철수 대표는 “재·보선에 총력을 다하기 위해 내일부터 수원에 현장 상황실을 설치하고 이를 거점으로 당의 총력을 모아 선거에 임할 것”이라며 “수원을 전진기지 삼아 전국을 향해 진격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부의 오만과 독선, 고집과 불통, 무능과 무책임에 대해 강력한 경고를 보내 달라”며 “세월호 참사 이후에도 변화를 거부하는 집권세력을 확실히 견제할 힘을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런 가운데 새정치연합은 당내에 ‘새로운대한민국위원회’를 설치하고 산하에 희망사회추진단과 안전사회추진단을 두기로 했다. 위원장은 두 공동대표가 맡는다.

희망사회추진단에서는 권력·자본·기회 등 3대 독점과 전관·승자·연고 등 3대 독식을 타파하는 정책 및 입법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전사회추진단에서는 재난·산업·생활 등 3대 안전 대책을 추진한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는 “새로운 대한민국은 돈이나 이윤, 탐욕이 아니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나라”라며 “새로운대한민국위원회를 통해 세월호 참사 이후 국민들이 정치권에 요구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