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경관 광교 호수공원에 캠핑장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1 15: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해 최고의 경관[사진 출처=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광교 호수공원이 올해 국내 최고의 경관으로 선정돼 화제다.

11일 국토교통부는 '2014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경기도시공사가 조성한 광교 호수공원이 최고의 경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광교 호수공원은 위락시설과 숙박시설이 난립하던 기존의 저수지를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새롭게 변모시킨 곳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광교 호수공원은 위락 시설과 숙박 시설이 난립하던 기존의 저수지를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새롭게 변모시켰으며 특히 지역 주민들의 기존 저수지에 대한 추억을 담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올해 최고의 경관으로 광교 호수공원이 꼽힌 이유를 밝혔다.

특히 올해 최고의 경관으로 꼽힌 광교 호수공원에는 가족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조성돼있다. 인근 아파트에 사는 주민들은 평일에도 가볍게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긴다. 사이트마다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나무로 된 테이블과 4명이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어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한민국 경관대상'은 우수경관 사례를 발굴·홍보하고 지역의 경관향상 노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국토부 주최로 시행(장관상 6점, 학회장 10점 시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