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여름휴가 해외여행 금지령에 네티즌 "비행기 위약금은 정부가 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0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무원 해외여행 금지령 [사진=본 기사와 관련없음]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공무원의 여름휴가 해외여행이 금지되자 네티즌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공무원 해외여행 금지령이 내려졌다고 한다. 비행기 예약 취소 등에 따른 위약금은 정부에서 해결해 줘야 마땅하다. 택도 없겠지만…" "공무원 해외여행 금지, 기본권 침해 행위가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는 사실만 봐도 이 나라의 정체는 법치국가의 탈을 쓴 독재국가라는 걸 알 수 있다" "오전에 인터넷 거의 못했는데 별의별 이슈가 다 있었네. 축구부터 시작해서 원피스에 공무원 해외여행 금지에…" "공무원 해외여행 금지라는 단어 나열을 2014년에 볼 줄이야" "공무원 해외여행 금지령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누가 보면 지금 5공 시대인 줄 알겠음. 내수 활성화를 위해 어떤 정책 같은 것을 펴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양으로 일단 막아 보겠다니… 내가 지금 2014년에 살고 있나" 등 반응을 보였다.

9일 기획재정부 등 지난주 각 부처에 공무원들이 7~8월 여름휴가 기간에 해외여행을 가지 않도록 하라는 지시를 하달했다. 세월호 참사로 숙연한 분위기가 조성된 것과 내수활성화가 가장 큰 목적인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