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가계부채 부담 줄이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5-24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라이프팀 기자 = 외환위기 이후 꾸준히 누적되어온 가계부채가 1000조원을 넘어서면서 가계경제 위험신호가 울리고 있다.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경기침체로 개인회생 및 파산 신청 수도 증가하면서 정부는 가계부채 줄이기에 나섰다. 또한 가계부채에 대한 위험성을 낮추고자 금융당국은 은행들에게 변동금리보다는 혼합형금리 상품액을 늘리라고 권고하였고, 이에 시중은행들은 3년 또는 5년 동안 대출시점의 금리가 유지되는 혼합형금리상품을 저금리대로 출시하였다. 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관계자는 “일정기간 금리인상에 대한 위험부담이 없기 때문에 지금과 같이 저금리 기조 현상이 나타날 때 고정금리 기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최근, 한모씨(32세, 인천시 부평구 거주)는 3년 전 아파트를 매매할 당시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모 금융사에서 5%대의 대출을 받았다. 금리가 시중은행보다 높았지만 대안이 없어 울며 겨자 먹기로 이용할 수 밖에 없었다. 3년이 지난 지금 신용등급도 상향되었고 변동금리를 쓰고 있어 고정금리상품으로 갈아타기를 원했던 한씨는 한 금리비교사이트에 상담을 받게 되었고 간단하게 금리할인요건 등을 확인한 뒤 5년형 고정금리로 3.2%대의 금리를 안내 받을 수 있었다. 그 결과 1억원의 대출이 있었던 그녀는 연간 180여만원의 이자비용을 절감하게 됐다.

이처럼 신용등급이 낮을 경우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금리를 이용할 수 밖에 없어 신용등급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현재 시중은행의 이용가능 등급은 6등급이며 7등급의 경우 특별심사과정을 거쳐 일부 가능하다.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앤가이드에서는 다양한 금융사의 상품데이터를 가지고 개개인에 맞는 저금리 금융사를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 하면서 시중은행, 보험사, 수협, 신협, 농협, 새마을금고의 부동산담보대출상품의 복합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사진 = 뱅크앤가이드 제공]


또한 뱅크앤가이드에서는 여러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물론 주택구입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주거용오피스텔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상가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및 없는 대출의 상담이 가능하며, 부동산별 담당 전문가와 상담이 이루어지기때문에 복합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이 이루어진다.
무료 상담문의는 홈페이지(www.bank-guide.co.kr) 및 유선(02-876-3000)으로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