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고대 안산병원 학생들 상당수 학교 복귀 원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5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부 학생 불면·불안 증상, 복귀시점 신중히 검토

단원고 희생학생들의 노제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안산) =세월호 침몰사고 시 구사일생으로 생존해 고려대 안산병원에 입원중인 단원고 학생 상당수가 조속히 학교에 복귀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차상훈 고대 안산병원장은 25일 브리핑을 통해 “현재 입원 학생들의 심리 상태가 종전보다 많이 호전됐고, 상당수가 학교로 돌아가길 원하고 있지만 학생들의 상태와 외부상황이 워낙 가변적이여서 퇴원여부를 쉽게 예단하긴 어렵다”면서 “학부모 대표, 교육청 등과 연계해 협의중에 있다” 고 밝혔다.

의료진이 단원고 학생들의 퇴원여부를 쉽게 판단내리지 못하는 이유는 일부 학생들(10∼20%)의 경우, 아직도 불안과 초조, 불면증세를 호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정신적 외상을 입었을 때 학생들이 가급적 빨리 일상으로 복귀하는 게 필요하지만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는 것도 중요하고, 학생들이 돌아가야 할 학교도 아직 안정을 찾지 못했다는 점도 고려했다는 분석이다.

이날 현재까지 고대 안산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는 학생 74명, 성인 10명 등 84명으로 확인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퇴원이나 임시 합동분향소 등 조문에 대해선 뚜렷하게 결정된 게 없다.

특히 개별적인 조문이 자칫 또다른 외상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고려, 학생들 퇴원 시점에 맞춰 다 같이 조문하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다.

한편 병원측은 학생들이 퇴원한 후에도 외래 등으로 추적 관찰하고, 관련 기관과 공유하면서 집단 심리상담프로그램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