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소속ㆍ산하 공공기관 시설 안전점검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5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난 및 안전관리 정상화 추진 TF 구성ㆍ운영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24일 장관 주재로 실․국장과 관계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부 재난안전 혁신 마스터 플랜 수립을 위한 첫 회의를 열고 소속 및 산하 공공기관의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다중이용시설과 실험실 등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직접 피해를 줄 수 있는 시설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부속 시설에 대해서도 안전점검을 병행해 실시하기로 했다.

효율적인 안전점검을 위해 우선 시설별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자체점검 결과 취약시설에 대해서는 미래부 본부 직원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합동점검단이 맞춤형 점검을 할 예정이다.

미래부 장관을 단장으로 민간전문가와 재난․안전 핵심인력으로 구성된 재난 및 안전관리의 정상화 추진 TF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의 실태를 심층 분석해 문제점을 찾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 장관은 “이번 점검을 통해 재난 및 안전사고의 위협요인을 사전에 파악해 즉시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안전 교육과 훈련을 통해 안전의식 고취와 재난 및 안전사고 대응 능력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래부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과 현장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현실에 맞지 않은 불합리한 제도 등을 적극 발굴해 개선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안전한 나라가 될 수 있도록 과학기술과 정보통신(ICT) 기술을 활용한 재난안전 관리 체계 확립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