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김한길 “대통령·국회의원까지 모두 사죄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5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공동대표는 25일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정부의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부터 정부를 제대로 감시·감독 했어야 할 국회의원들까지 국민에게 사과하고 반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및 여객선침몰사고 대책위원장단 연석회의’에서 “바다에 반쯤 누운 세월호가 잠겨가던 2시간 동안 그저 속수무책으로 시간을 보내고 만 우리는 그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나라가 내 자식을 버렸기 때문에 나도 (나라를) 버리겠다고 절규하듯 말하는 어머니들에게 용서를 빌어야 한다”며 “사고 열흘째인데 아직도 우왕좌왕하고 있고, 책임을 떠넘기는 것도 여전하다. 국민에게 부끄럽고 죄송한 모습”이라고 고개를 숙였다.

김 대표는 “그래서 새정치연합을 대표해서 죄송하다고, 구조와 상황수습에 협력하겠다고 말 한 것”이라며 “자식을 잃은 부모의 절절한 심정으로 모두가 총력을 하나로 모아서 안전한 나라, 사람 귀한 줄 아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 대한민국을 개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북한의 4차 핵실험 움직임에 대해선 “남쪽의 온 국민이 슬픔에 빠져있을 때 북한이 핵실험을 강행한다면 남북관계는 돌이킬 수없이 악화될 것”이라며 “북한 당국은 핵실험이 아니라 공존의 길을 선택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