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th 칸 영화제 초청 ‘끝까지 간다-표적’ 작품성 입증하며 기대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4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끝까지 간다' '표적' 포스터]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배우 이선균, 조진웅 주연의 범죄 액션 ‘끝까지 간다’가 제67회 칸 영화제 ‘감독 주간’ 섹션에 초청돼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표적’까지 한국 영화 기대작들의 칸 영화제 입성 소식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내달 14일 개막하는 제67회 칸 영화제에 개봉을 앞둔 두 편의 한국영화 ‘끝까지 간다’와 ‘표적’이 공식 초청돼 장르 영화로써의 대중적인 재미는 물론이고 작품 완성도까지 인정받으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올해 칸 영화제 ‘감독 주간’ 섹션에 초청된 ‘끝까지 간다’는 한 순간의 실수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형사 고건수(이선균)가 자신이 저지른 사건을 은폐하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액션 영화이다. ‘끝까지 간다’는 절박한 상황 속 악과 깡으로 승부하는 형사로 변신한 이선균과 정체도 목적도 드러내지 않은 채 위협을 가하는 의문의 목격자로 분한 조진웅의 팽팽한 긴장 구도로 신선할 재미를 전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

‘감독 주간’ 섹션은 비평가와 관객 모두에게 참신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영화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 완성도 높은 상업 영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오는 4월 30일 개봉 예정인 영화 ‘표적’ 또한 올해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됐다. ‘표적’은 의문의 살인 사건에 휘말린 남자와 아내를 구하기 위해 그와 위험한 동행을 하게 된 의사, 그리고 이들을 쫓는 두 형사가 펼치는 36시간 동안의 숨막히는 추격을 그린 작품.

비경쟁 부문인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은 액션, 스릴러, 공포, SF 등 장르 영화 중 독특한 작품성과 흡입력을 가진 감독들의 작품 중 2~3편을 선정하고 있다.

칸 영화제 ‘감독 주간’은 마틴 스콜세지, 조지 루카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등 세계 명감독들이 첫 장편을 선보인 섹션이자, 국내에서는 무엇보다 봉준호 감독의 ‘괴물’이 기립박수와 환호를 받으며 호평 받아 뜨거운 이슈를 모은 바 있다. 당시 ‘괴물’은 비평적인 면과 상업적인 면 모두를 인정받으며 해외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