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승객 두고 탈출한 선장, 감방서 한 끼도 안 거르고 낮잠에 영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23 2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탈출 한 세월호 선장


아주경제 장봉현 기자 = 침몰한 세월호에서 승객은 내버려 둔 채 자신들만 살겠다고 탈출한 선장과 선원들이 유치장에서 밥을 잘 먹고 낮잠에 영화도 보며 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남 목포해양경찰서는 지난 19일 구속된 이후 해경 유치장에 수감돼 조사를 받고 있는 이준석(69)선장이 밥을 잘 먹고 잠도 잘 자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선장 이씨와 함께 구속된 3급 항해사 박모(여·25) 씨, 조타수 조모(55)씨 등 나머지 선원들도 끼니를 거르지 않고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경합동수사본부는 이날까지 전체 선박직 15명 가운데 선장 이씨를 포함한 7명을 구속했다. 4명은 체포된 상태로 구속영장 청구를 앞두고 있다.

유치된 11명 중 여성인 3등 항해사 박씨만 홀로 방을 사용하고, 나머지 남성 10명은 2개방에 나눠 지내고 있다.

유치장 안에는 TV가 갖춰져 있으며 사고 소식이나 수사 상황이 나오는 뉴스 채널을 제외한 영화나 드라마를 관람할 수 있다. 이들은 유치장에 설치된 TV로 때때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지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에게는 목포해경 구내식당에서 나오는 3000원짜리 식사가 제공되고 있다.

해경 관계자는 "선장 이씨는 구속 이후 반찬을 가리지 않고 밥을 잘 먹고 가끔씩 낮잠도 자는 등 잘 지내고 있다"며 "자살 소동을 벌인 기관사 손모(57)씨와 구속 초반 불안 증세를 보이던 3등 항해사 박씨 등 대부분 선원은 사고 초기보다 안정을 찾아 유치장 내부 분위기는 조용한 편"이라고 말했다.

합수부는 탈출한 15명 중 남은 선원 4명도 조만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는 등 선박직 15명 모두 유기치사 등의 혐의로 사법처리 하는 방침을 세웠다.

선장 이씨에 대해서는 '부작위에 의한 살인죄'를 적용하기 위한 법리 검토가 진행 중이다.

한편 세월호 선원들은 사고 직후 배에서 탈출한 뒤 자원봉사자들에게 밥과 커피를 요구하는 등 특별히 죄책감을 보이지 않아 비난을 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